본문 바로가기

IT/노트북

네트워크 공유폴더 연결-feat 윈도우 업데이트후 연결안됨해결방법#공유폴더 액세스 할수 없수 없습니다#이사용자가로그인할수없습니다#공유폴더안됨

사무실에서 일하는 도중 갑자기 잘 사용해오던 공유폴더가

내가 컴퓨터를 업데이트 후 다시 시작을 하고 나니

여기저기서 야! 안돼! 액세스 할수 없다고 뜬다!!

뭐지....급당황...이것땜에 야근각..ㅠ_ㅠ

공유폴더를 만들어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뭥미

내 컴퓨터가 메인컴퓨터인 관계로 식은땀 뻘뻘

급하게 해결방법을 여기저기서 웹서핑해서 찾아서 해결은 했으나..

어떻게 해결했는지..저도 기억이 가물가물

잊어버리기 전에 그나마 생각나는대로 급하게 적는거라

반말로 올리더라도 이해바랍니다.

 

방법 1` 처음 설정했던것처럼 다시 설정하기 위해 확인

공유할 폴더 - 마우스 우클릭- 속성 - 공유탭으로 이동

공유 클릭 - 권한에 에브리원이 있는지 확인..

흠..잘 있는데..왜지...

왜 자꾸 이폴더를 액세스할수없습니다가 뜨냔말이다!!!!

파일이름을 제대로 입력했는지 지정한폴더 어쩌구 저쩌구...

 

그다음엔 고급공유로 들어가 다시 에브리원 잘있는지 확인

권한 클릭후 에브리원이 모든권한에 체킹되있는지

 

하 뭐야..다 잘되있는데

그럼 컴퓨터 문제인가...

윈도우+R 실행 단축키를 눌러서  Secpol.msc 를 입력하여 정책설정확인

아놔..나는 찾을수 없다고 나옴

윈도우10인데..왜!!!   윈도우10 프로는 되는데 윈도우10 홈은 안된다고함

 

급하게 또 구글링!!

로컬구글그룹정책편집기를 설치해했다.

윈도우10프로는 기본설치가되어있지만

윈도우10홈버전의 경우 

gpedit.msd을 찾을수 없습니다.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정말 가지가지한다 급해죽겠는데

본부장님의 따가운 눈총과 야근의 압박이 ㅎㄷㄷ

여기저기 검색해본결과 설치파일이 존재합니다.

gpedit-enabler.bat
0.00MB

다운받아주세요~

저는 다운받고 그냥 실행했더니 다시 찾을수 없다고 나오네요

흠..혹시 몰라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

잠시 기다리면 자기가 알아서 잘 설치 되네요

마지막으로 아무키나 누르라고 뜨는데 

아무키나 누르시면 창이 꺼지고 설치가 완료됩니다.

 

그다음 실행창에 다시

gpedit.msd 를 입력 

오~~로컬정책 편집기 되네요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 관리도구 > 로컬정책설정 실행

그럼 여러개의 메뉴가 뜨는데 그중 네트워크에서 이 컴퓨터 액서스 거부 를 확인해주세요

하..공유폴더가 갑자기 안되시는분들은

네트워크 액세스 거부 목록에 에브리원이 뜨는데

전 그것도 거부가 안되어있네요.. 그런데 도대체 왜 안되느냔 말이냐!!!!!!!

만약에 거부목록에 에브리원이 되어있다면

이 거부 항목을 다시 제거 해주시면됩니다.

 

나는..제거할 목록도 없었기때문에 다시 해결방법을 찾아

처음부터 다시 해봄

 

아까 폴더에서 공유 설정은했으니

이번에는 네트워크 인터넷으로 들어가서

공유옵션 클릭 - 스크롤 중간쯤에 개인. 네트워크 검색켜기.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켜기

하 다 잘되어있는데....

 

그다음에 게스트도 똑같이..

마지막에 모든네트워크도 똑같이...아놔 

마지막에 암호로 보호된 공유가 왜 끄기에서 켜기로 되어있는거지...??

하... 암호보호 공유켜기를 다시 암호보오 공유끄기로 변경

변경내용저장   그후 컴퓨터 재부팅..실행...

하......다시 공유폴더 정상작동하네요..

 

휴...덕분에 야근하게 생겼지만 그래도 해결해서 다행이네요

급하게 쓰느라 정리도 안되고

막끄적끄적했지만.. 도움이 되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