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프로2는 뛰어난 노이즈캔슬링 기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때로는 양쪽 귀에 정확하게 착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사용하려면 에어팟프로를 양쪽귀에 모두 착용하십시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간단한 방법들입니다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
문제가 있으신분들은 참고하시기바랍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 이해하기
에어팟프로2의 액티브 노이즈캔슬링(ANC)기능은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며,
환경 소음 모드를 통해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양쪽 이어폰이 모두
귀에 정확히 착용되어야 하는데요
착용상태가 맞지 않으면 센서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쪽 귀에 올바르게 착용했음에도 계속 이러면 짜증나죠??
노이즈캔슬링 문제해결을 위한 가이드
에어팟 재부팅
에어팟과 충전케이스를 껐다가 다시 켜보세요
에어팟을 충전케이스에 넣고
케이스의 뚜껑을 열어 몇 초 기다린 후 다시 착용해보세요
착용상태 확인
양쪽 에어팟이 귀에 제대로 착용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내 귀가 이상한가??
에어팟이 완전히 밀착되지 않으면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확실히 밀착시킨후 다시 해보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대부분의 경우 이걸로 해결이 가능한데요
ios 업데이트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최신 ios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에어팟이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이트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펌웨어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지만
최신버전으로 유지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확인
노이즈캔슬링 설정: "설정"-"블루투스"-에어팟프로에서
노이즈캔슬링과 환경소음 차단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에어팟 재설정
충전케이스의 뒷면에 있는 버튼을 15초 이상 눌러
에어팟의 설정을 초기화 한 후
다시 연결해보세요
기기호환성 확인
에어팟이 연결된 기기의 블루투스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기기와의 연결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시 재부팅!
만약이 이러한 방법들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애플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하거나
공식 애플스토어를 방문해서 수리해야합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하트와 댓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