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면뭐하니?

국가식별코드, 약자, 국가번호, 나라별 ISO 3166-1 코드

우리나라 너무 작아 ㅠ_ㅠ

작지만 위대한 대한민국!!!

 

나라별 ISO 3166-1 코드란

ISO 3166 표준의 일부로,

세계의 나라와 부속 영토,

국가의 주요 구성 단위의 명칭에 고유 부호를 부여한다.

국가나 부속 영토의 이름이 바뀌면 보통 새 기호가 부여된다.

그중 일부는 여러 가지 이유로 사용이 보류되어 있는 것도 있다.

1974년 ISO에서 처음 발표되었으며, 다음 세 종류로 구성된다.

ISO 3166-1 numeric: 

세 개의 아라비아 숫자로 구성된 국가 코드이며, 

국제 연합의 통계학상의 분배에 의해 생성되었습니다.

ISO 3166-1 alpha-2:

알파벳 두 글자로 구성되며 수많은 곳에 적용됩니다.

우리가 흔히 볼수 있는

특히 대부분의 인터넷 국가 도메인에 적용됩니다.

ISO 3166-1 alpha-3:

알파벳 세 글자로 구성된 국가 코드입니다.

아래 그림표를보시면 좀더 쉽게 이해가

되실거라 믿습니다.

직접 엑셀로 만들었는데..

휴 많네요.ㅋㅋ

KOR 한국, USA 미국, JPN 일본 등

일반상식으로 아는나라들도 많지만

세계나라이름들이 워낙 많다보니

모르는나라들도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해외여행 혹은

가보고 싶은 나라들도 여럿 보이네요

혼자 여행갈 곳! 신혼여행 갈곳!

온천여행! 베낭여행 등!

이참에 세계지도나 한번

오랫만에 들여다봐야겠네요 ㅎㅎ

우한폐렴 및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조심들하시기바랍니다.